아기자기 스위트룸
카테고리
작성일
2019. 6. 4. 00:31
작성자
순묵애빛

※ 드림커플 문답

※ 하이큐 '쿠로오 테츠로' 연인드림


하이큐 안 본 지 정말 오래됐는데..

담에 완결나면 봐야겠다.

 

새에디터 거지같아서 옛날 에디터로 다시 썼다..







Photo by Christopher Sardegna on Unsplash



삐약이(@bbiyagi__)가 만들었습니다!

드림서사 위주의 문답이에요 :) 사용하실 때 출처 남겨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ㅅ')~♡







1. 드림커플의 첫만남을 말씀해주세요!

1년 전, 쿠로오가 2학년 마코토가 1학년 신입생일 때 처음 만났다. 번화가에서 길거리 캐스팅 되는 마코토가 계속 거절하는데도 소속사 사람이 비켜주지 않고 끈질기게 달라붙어 곤란하던 참에 마코토를 알아본 켄마가 같은 반 애라고 했고, 켄마와 같은 반이기도 하고 같은 학교 여자애가 곤란해 하는 모습을 두고 볼 수 없어서 같이 있던 쿠로오가 도와준다.



2. 드림주/드림캐는 서로의 첫인상을 어떻게 기억하고 있나요?

쿠로오: 길거리 캐스팅 될 만 하다고 생각했다. 귀엽게 생겼다고 느꼈다.

마코토: 고맙지만 큰 키에 찢어진 눈 때문에 무섭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켄마와 친한 선배라는 걸 알고 고맙다고 다시 인사했다.



3. 드림주/드림캐가 드림캐/드림주에게 처음 호감을 느낀 날은 언제인가요?

쿠로오는 켄마와 빠르게 친해지고 반장을 맡아 켄마를 잘 챙겨주는 마코토에게 고마움을 느껴 본인도 꽤 빨리 친해졌다. 얼굴 마주칠 때마다 인사하고 스스럼없이 대화를 하는 것도 자연스러웠다. 마코토가 큰 눈망울로 올려다보거나 부드럽게 짓는 미소에 홀리듯 빠져들었다. 처음엔 자각하지 못 했는데 켄마가 물끄러미 바라보다가 마코토 좋아하냐고 물어서 깨달았다.

그 이후 쿠로오는 마코토에게 좀 더 다가가기 시작한다. 적극적으로 도와주거나 먼저 인사하거나 시간이 나면 대화를 이끄는 등. 직접적으로 호감을 표현한다. 마코토는 선배로서 챙겨주는 줄 알고 고마워 했다. 친구들과 이성, 이상형 이야기를 하다가 "연상에 듬직하고 멋진 사람"이라고 답했다가 친구들이 쿠로오 선배 아니냐고 캐물어서 애매하게 자각한다. 좋아하는 건지 애들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는 건지 헷갈려한다.



4. 드림커플이 사귀기 전의 소소한 이야기가 있나요? 있다면 풀어주세요!

켄마가 이래저래 흘리고 다니고 가끔 수업 준비물이나 숙제를 잊어버려서 반장이자 켄마의 친구인 마코토가 꽤 많이 챙겨줬다. 반 친구들은 서로 사귀는 거 아니냐고 물었지만 마코토는 이렇게 잘 맞고 편한 친구는 처음이고 반장으로서 챙겨주고 싶었을 뿐 다른 의도는 없었다고 부정한다. 반 친구들이 서로 잘 어울린다고 수군거리는 걸 들은 쿠로오가 서로 사귀는 사이라고 오해하기도 했다.



5. 드림커플이 사귀기 전 맘고생하던 시절이 있나요? 있다면 풀어주세요!

처음엔 켄마와 마코토가 서로 좋아하는 사이인줄 알고 쿠로오는 옆에서 밀어주기만 하려고 했다. 나중에 마코토가 무슨 소리냐며 손까지 저어가며 부정하는 걸 보고 속으로 엄청 좋아했다. 나중에 이 일을 안 켄마가 썩은 눈으로 쿠로오를 봤던 건 안 비밀.



6. 고백 이야기를 풀어주세요!

친구들이 쿠로오가 나서서 챙겨주고 인사하고 항상 말 거는 걸 보고 서로 사귀는지, 쿠로오 선배가 널 좋아하는 거 아닌지 놀리듯이 물어서 부끄럽고 불편해진 마코토가 둘만 있을 때 넌지시 말했다. "항상 생각해주시는 건 고마운데 친구들이 오해해서… 괜한 소문이 퍼지면 쿠로오 상에게도 죄송하니까 앞으로는 안 그래주셔도 돼요." 쿠로오는 씩 웃으면서 "오해 아니야." 멍하니 올려다보는 마코토에게 "좋아해서 챙겨주고 인사하고 말 거는 거 맞아." 그제야 상황 파악한 마코토 얼굴이 새빨개지자 픽 웃으며 "이렇게 귀여운데 안 좋아할 수가 없잖아. …불편했다면 그만할게. 그래도 아예 모른척 하지는 말아주라, 인사는 계속 하고 싶거든."

마코토는 고백이라는 걸 깨닫고 어떻게든 답변해줘야겠다는 생각에 머리만 굴리다가 켄마가 와서 흐지부지 헤어진다. 그러고 하루 끙끙 앓으며 머리만 굴린다. 애매하게 넘어가면 서로에게 좋지 않을 거라고 직감적으로 깨달아서 솔직하게 답하려고 하는데 자꾸만 그를 좋아한다는 감정으로 치우쳐져서 흔들다리 효과인지 그의 솔직한 모습에 반해서 한순간 생긴 감정인지 머리 아프게 생각하다가 다음날 쿠로오 만나고 말하려고 하는데 우연인지 그가 피하는 건지 복도 걸어다니면 잘만 만나던 사람을 한 번도 못 봄.

결국 방과후에 켄마에게 "연습 끝나고 할 말 있으니까 도서실로 와달라고 전해줘. 거기서 기다린다고." 도서실은 저녁까지 문이 열려있으니까 거기서 기다리려고 했다. 몇 분 지나지 않아 쿠로오가 나타나서 놀란다. 복도에서 어색하게 침묵만 흐르다가 마코토가 머뭇머뭇 입을 열었는데 쿠로오가 갑자기 그런 말 해서 미안하다고 먼저 사과한다. 마코토는 멍하니 있다가 다급하게 그런 게 아니라고 자기도 같은 마음이었다고 털어놓겠지. "누구를 좋아해본 건 처음이라 잘 모르겠어요. 목소리를 들으면 두근거리고 손을 잡고 싶고 얼굴을 보면 눈을 떼기 싫고…" 쿠로오가 엄청 놀란 표정 짓다가 풀린 얼굴로 웃으면서 "쌍방향이네~ 사귀어야겠네~" 장난스럽게 얘기하다가 "부활동 연습 때문에 같이 있을 시간은 주말 밖에 없고 시합 기간이면 주말도 힘들어. 잘 못 챙겨줄 수도 있는데 괜찮아?" 라고 진지하게 묻는다. 마코토는 쿠로오가 좋아하는 부드러운 미소 지으며 "배구부 주장이시잖아요. 바쁜 건 어쩔 수 없죠.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열심히 하는 모습이 멋있으니까 괜찮아요." 한숨 쉬면서 웃는 쿠로오. 핸드폰 번호 교환하고 교문까지 마코토 바래다주는 1일.



7. 드림커플의 첫 데이트 이야기를 풀어주세요!

마코토는 귀가부라서 시간이 많다. 방과후에 집에 돌아가면 복습 예습 숙제 등 할 거 다 해도 시간이 널널하다. 쿠로오의 시간에 맞춰서 만나는데 사귀기 시작한 주 토요일에 만나기로 한다. 시간만 낸 거고 하고 싶은 게 있냐고 물었는데 쿠로오는 하고 싶은 거야 많은데 첫 데이트니만큼 마코토가 하고 싶은 거 하고 싶대서 고민하던 마코토는 전시회에 가자고 한다. 유명 작가의 미술 전시회… 오빠가 1인 동반 입장권 줬는데 아직 못 갔다고. 미술관 갔다가 마코토 오빠 만난다. 7살 차이나는 여동생이라 애지중지하는데 웬 남자랑 같이 다니니까 좀 견제할 듯.



8. 드림커플이 크게 싸운 적이 있나요?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음..



9. 드림커플의 소소한 일상을 이야기해주세요!

학교에서 만날 때마다 인사하고 점심은 되도록 같이 먹는다. 켄마가 껴도 서로 많이 친해서 어색하지 않다. 방과후에 시간이 나면 반드시 같이 가고 어쩌다 연습이 일찍 끝나는 날이면 마코토가 기다려서 함께 하교한다. 마코토가 미인상이기 때문에 번화가에 홀로 서있으면 헌팅이나 캐스팅을 많이 받는터라 쿠로오가 많이 신경 쓴다.



10. 드림주/드림캐는 서로에게 어떤 존재인가요?

서로가 첫사랑. 쿠로오는 연애 경험이 처음은 아니나 이토록 사랑한 적은 처음이라 첫사랑이 마코토라고 인식하고 있다.

마코토는 연애도 좋아하는 사람이 생긴 것도 처음이라 모든 게 낯설고 새롭다.



11. 드림캐와 드림주가 서로를 떠올릴 때 맡는 향기는 무엇인가요?

마코토→쿠로오: 의도적으로 뿌린 향수냄새 혹은 막 씻고 나와 후끈한 비누향

쿠로오→마코토: 은은한 꽃 향기, 핸드크림의 라벤더향



12. 드림캐가 좋아하는 드림주의 특정한 모습이 있나요?

미술작품이나 책 등에 집중해 입술이 가늘게 내려간 우수에 찬 표정

고민할 때 무의식적으로 입술 안쪽을 물어 뜯어서 우물거리는 입

올려다보면서 행복한 듯 활짝 웃는 얼굴

부끄러워 붉어진 얼굴로 수줍게 웃으며 시선을 피하는 눈

가끔 장난치는 척 응석을 부릴 때마다 작은 몸으로 따뜻하게 안아주는 품

가볍게 쥐이는 작은 손. (부드럽고 따뜻하다)

머리카락을 말며 시선을 피하고 딴 생각하는 게 귀엽다

이름을 불러주는 수줍은 목소리



13. 반대로 드림주가 좋아하는 드림캐의 특정한 모습은요?

특유의 비릿한 미소

진지하게 배구에 임하는 날카로운 눈매

애정이 듬뿍 담긴 올곧은 시선

나란히 걸을 때마다 자연스럽게 보호하듯 어깨를 감싸 안아주는 행동

폭 안길 수 있는 넓고 따뜻한 품

뜨겁고 거친 커다란 손

다정하게 이름을 불러주는 낮은 목소리

눈치가 빨라 아무렇지 않게 배려해주는 행동



14. 드림커플의 남들과는 구별되는 특징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별로 어울리는 조합은 아니나 두 사람이 하는 행동을 5분만 지켜봐도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든다.

한 쪽만 떼어놓고 보면 그 한 쪽만 좋아 죽는 것처럼 보이나 쌍방향으로 큰 애정을 갖고 있다.

마코토는 시간이 지나도 수줍어 하며 쿠로오는 변함없이 귀여운 반응을 보이는 그녀가 갈수록 더 좋아지고 있다.



15. 드림커플을 대표하는 문구를 말씀해주세요! 노래 가사나 시, 소설의 한구절이여도 좋고, 직접 쓴 글이라도 좋아요 :)

포카포카 후카후카

비오는 날 체육관에서


 

'2F 서재 > 분류없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니발 윌 드림  (0) 2020.06.20
언텔 박사님 드림  (0) 2020.03.07
초반 스토리 이거저거 :: 이영싫  (0) 2018.10.05
하얀 눈 속의 연인 :: 다무시안  (0) 2017.12.31
다무시안 서사 문답  (0) 2017.11.22